강의 중인 국내 1호 개인브랜드 매니저 국도형(사진=유회중 기자)©열린뉴스통신
강의 중인 국내 1호 개인브랜드 매니저 국도형(사진=유회중 기자)©ONA

(대구/경북=열린뉴스통신) 유회중 기자 = 국내 1호 개인브랜드 매니저 국도형이 지난 3일 대구가톨릭대학교 효양캠퍼스(경산) 초청 강연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본 강연회의 주제는 ‘예비 창업자 유튜버를 위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교육’이다.

국도형 씨는 국내에 처음으로 개인브랜드 매니저라는 직업을 정착시킨 인물이다. 이는 최근 발간된 그의 저서 ‘당신의 몸값은 얼마입니까’가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한번 더 세상에 알려지기도 했다. 이외에도 국내 최초 수익창출 유튜버 양성 에이전시 ‘열크사’에서 35만 유튜버 허준할매를 탄생시키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이날 강연회에서 국 씨는 유튜브 시장의 현황과 창업과 취업을 위한 유튜브 활용법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4차산업시대에 맞물리는 1인 미디어시장에서 개인이 준비해야 할 현실적인 조언을 전하기도 했다.

강연회에서 그는 “이곳 학생들의 특징은 항상 수용할 자세가 갖춰져 있다는 것인데, 이러한 모습 덕분에 지치지 않고 강의를 마칠 수 있었다”라며 “우리사회 미래를 짊어질 이 학생들이 오늘 시간이 꼭 도움이 되어 앞으로 나아가는데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자신의 친필사인 저서를 선물 중인 국도형 씨(사진=유회중 기자)©열린뉴스통신
자신의 친필사인 저서를 선물 중인 국도형 씨(사진=유회중 기자)©ONA

국도형 씨는 강의를 마치고 수업에 가장 열심히 임한 학생 3명을 선정하여 자신의 친필 사인이 담기 저서를 선물했다.

한편, 그는 유튜브 ‘국도형PD(예명 도형선생)’채널을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브랜드PR기업 주식회사 넛지스토리 대표이사를 역임 중인 PR전문가이다.

초청강연회 기념촬영 (사진=유회중 기자)©열린뉴스통신
초청강연회 기념촬영 (사진=유회중 기자)©ONA

 

저작권자 © 열린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