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열린뉴스통신) 유회중 기자 = 유튜버 허준할매가 15일, 자신의 채널을 통해 자신의 도서 출간 소식을 전했다.

이번에 출간한 도서명은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이다.

허준할매는 실생활 적용이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는 약초들과 한방용어들이 쉽게 풀어서 구성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각종 치료법도 공개하였으며, 약재들의 경우 구하기 쉽고 효능이 좋은 것들로 기재했다고 전했다.

영상 속에서 허준할매는 “유튜브를 시작하고 많은 분들의 사랑에 감사의 눈물을 흘릴 때가 있다”며 “이를 보답하고자 가족과 나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책을 발간했고, 본 저서는 시청자 분들과 함께하고자 책표지부터 시청자 분들의 투표를 통해 채택했다”고 말했다.

이어 “본 도서는 온라인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를 통해 구입 가능하며 오는 21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 교보문고, 영풍문고, 서울문고 등에서 구입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허준할매는 국내 최다 수익창출 유튜버 양성기관 열크사 출신이다. 수익창출 과정 수강 후 지속적인 열크사의 관리 속에서 탄생한 33만 유튜버이다. 현재 ‘열크사 멤버스’ 일원으로 예비 유튜버들에게 정기적인 조언을 등을 통해 고문 역할을 맡고 있다.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사진=유회중 기자)©열린뉴스통신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사진=유회중 기자)©ONA

 

유튜브 허준할매 건강TV 캡쳐(사진=유회중 기자)©열린뉴스통신
유튜브 허준할매 건강TV 캡쳐(사진=유회중 기자)©ONA

 

저작권자 © 열린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