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야구(사진=JTBC)©열린뉴스통신ONA
최강야구(사진=JTBC)©열린뉴스통신ONA

(서울=열린뉴스통신) 김한빈 기자 = 최강 몬스터즈가 투수력이 좋은 장충고를 상대로 복수전에 나선다.

29일 밤 방송되는 JTBC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 42회에서는 최강 몬스터즈와 장충고의 2차전 경기가 진행된다. 

김성근 감독은 특훈에 앞서 선수들에게 패배 후 이틀 간 화가 나서 잠을 자지 못했다고 분한 마음을 드러냈다. 그는 선수들에게 “야구는 실패가 붙어 다닌다. 그 실패를 어떻게 맞춰가느냐다. 죽었다 깨어나도, 나이 먹었다 해도 성장하지 않으면 그 자리가 없다”라고 따끔하게 충고한다.  

김성근 감독은 장충고 1차전 영상을 전부 확인하며 패배의 원인을 분석하고 선수들의 부족한 점을 캐치해 특훈에 나선다. 특히 훈련 중 김성근 감독이 그라운드에 눕는 열정적인 모습을 보이며 선수들의 사기를 끌어올린다.

최강 몬스터즈는 장충고에게 2차전을 앞두고 “기대만큼은 아니었다”라는 팩트 폭격을 당하고 절치부심 각성한다. 프로 출신으로서, 야구 선배로서 상처 입은 자존심을 회복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비장한 각오로 경기에 임한다.

1차전 당시, 장충고의 단단한 마운드에 막혀 2안타 굴욕을 맛본 최강 몬스터즈는 집중력을 발휘하며 초반부터 몰아붙인다. 또한 ‘볼넷도 안타’라는 마음가짐으로 타석에서 더욱 신중한 모습을 보였다. 이를 지켜본 장충고 선수들 역시 “1차전과 분위기 완전 달라”라며 각성한 최강몬스터즈의 경기력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특히 장충고는 아직 비장의 무기 중 한명인 고교 최고의 우완투수 중 한명으로 꼽히는 육선엽을 꺼내지도 않은 상태다. 몬스터즈가 아직 상대가 꺼내지 않은 카드를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일지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열린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