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코스.사진=라이엇 게임즈©ONA
얀코스.사진=라이엇 게임즈©ONA

(부산=ONA) 김한빈 기자 = G2의 '얀코스' 마르친 얀코프스키가  그룹 스테이지 C조에서 8전 8승으로 통과한 소감을 전했다. 

©ONA
G2.사진=라이엇 게임즈©ONA

얀코스가 속한  G2는 14일 오후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조별리그 4일차 경기에서 4승 무패의 월등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그룹 스테이지에서 전승을 기록하며 럼블 스테이지 진출을 확정했다. 

얀코스.사진=라이엇 게임즈©ONA
얀코스.사진=라이엇 게임즈©ONA

인터뷰를 진행한 얀코스는 "상대에게 리스팩을 보여주고 싶어 하게 되었다"며 경기를 마친 후 펼친 모자 세레모니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애초에 풀기 어려운 싸움이었는데 사이드에서 찌르는 각이 힘들었다. 정면으로 들이대면 골드카드를 맞고 죽게 될 것 깉아서 진입이 어려웠는데 점멸이 돌아오면서 각이 왔고 진입하게 되어 경기를 끝내게 되었다"고 EG와의 경기에서의 맹활약 장면을 복기했다.

G2.사진=라이엇 게임즈©ONA
G2.사진=라이엇 게임즈©ONA

얀코스는 "그룹 스테이지를 치루면서 질수도 있겠다는 느낌은 없었다. 언제나 우리가 게임 컨트롤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오히려 상대방이 압박감을 느낌이 들었다. 팀원 덕분에 경기를 잘 풀어나갈 수 있었다.  그룹 스테이지 동안 팀원들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것 같고 한타가 안 풀린 EG전도 있었지만 대부분 깔끔하게 경기를 풀었던 것 같다"며 그룹 스테이지를 끝마친 소감도 전했다.

이어 "관중이 있다는 것은 좋게든 나쁘든 선수에게 영향을 미치는 큰 요소라 생각하는데 다행스럽게도 G2는 신인이 2명이 있는데도 그룹 스테이지와 LEC 결승 등 관중이 있는 상황에도 더 잘하는 것 같다. 벡스코에서는 더 많은 관중 앞에서 경기를 할텐데 선수들에게 더 큰 동기 부여가 될 것 같다"며 럼블스테이지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열린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