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산시) ©열린뉴스통신
(사진=오산시) ©ONA

(오산=열린뉴스통신) 정양수 기자 = 가수 이장희의 고향인 오산시에서 쎄시봉의 추억을 상기시킬 수 있는 뜻깊은 공간이 조성돼 눈길을 끌고 있다.

3일 오산시(시장 곽상욱)에 따르면 커뮤니티센터(오산시 경기대로 333번길 32, 2층 전시관)에 오는 순간 쎄시봉의 무대가 열린다. (재)오산문화재단은 봄을 맞이하여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 2층에 쎄시봉전시관을 개관해 이달부터 시민들에게 공개한다.

쎄시봉전시관은 쎄시봉멤버들의 캐릭터를 테마로 하여 운영되는 레트로 분위기의 공간으로, 오산문화재단과 오산대학교학생들 그리고 시의 지원으로 기획됐다.
 

(사진=오산시) ©열린뉴스통신
(사진=오산시) ©ONA

입구에 들어서면 ▲통기타조형물에 프로젝터 매핑을 구현시켜 대표적인 쎄시봉멤버인 트윈폴리오(송창식, 윤형주)의 웨딩케익이 흐르는 공간으로 설계 ▲쎄시봉 가수들의 LP판을 비치시켜 관람객이 듣고 싶은 음악을 자유자재로 재생할 수 있는 LP판 레코딩 기기도 배치 ▲골목공간에는 70년대 서적 및 라디오를 배치 ▲테마공간에는 과거 쎄시봉 카페 거리를 구현 시켜 통기타를 배치하여 무대체험도 가능 등 쎄시봉의 음악과 그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사진들을 접목시킨 장소들을 마련했다.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 2층 전시관에서 운영 중인 쎄시봉 전시관은 무료로 운영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차량이용객은 인근의 문화스포츠센터에 주차한 후 오색시장 방향 100m거리 보행으로 도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열린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