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록.사진=넷플릭스©열린뉴스통신
김신록.사진=넷플릭스©ONA

(서울=열린뉴스통신) 김한빈 기자 = 넷플릭스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는 드라마 지옥의 배우들 중 대중에게 가장 각인 시킨 배우 김신록의 연기가 주목 받고 있다. 

넷플릭스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그 중 ‘박정자’ 역으로 열연을 펼친 김신록을 향한 전 세계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박정자는 남편 없이 자녀를 키우고 있는 어머니로, 아이들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려다 지옥의 사자들을 마주하는 인물로 2화의 엔딩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김신록.사진=넷플릭스©열린뉴스통신
김신록.사진=넷플릭스©ONA

지옥’의 초반 서사를 이끌며 비현실을 현실로 받아들이게 하는 연기 내공과 지옥의 사자들이 등장하거나 고지를 받는다거나 하는 등 초자연적이면서 생소한 설정을 받아들이고 있던 시청자들은 박정자로 분한 김신록의 연기로 더해진 현실감과 몰입감으로 작품을 즐길 수 있었다. 

김신록은 박정자가 민혜진(김현주 분)을 마주해 상담하는 장면에 캐릭터가 지닌 책임과 공포의 밸런스를 탁월하게 담아냈고, 마지막 순간 찢어지는 듯한 비명도 다분히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보는 이들에게 소름과 충격을 선사했다.

김신록이 표현하는 인물의 피로와 불안, 공포라는 감정은 차근차근 쌓이면서 극대화되는 효과를 낳았다. 이는 고단한 삶을 살아온 박정자라는 인물이 지옥 고지를 받아들여 아이들을 지키려고 하는 의지가 납득되게 만들었다는 평이다.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화제를 모은  그 이름 '김신록'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공식 초청된 지옥을 본 여러 관객들은 특히 김신록의 2화의 강렬한 엔딩에 모두들 매료 되었고 지하철 역까지 걸어가는 길까지 "그 배우 어디서 봤더라", "2화 엔딩 진짜 멋있다" 등 다양한 극찬들을 직접 들을 수 있었다. 

연상호 감독의 뮤즈?
배우 김신록의 TV 데뷔작은 공교롭게도 연상호 감독이 극본으로 참여한 방법이었다. 김신록은 소진의 엄마 역할을 맡아 강렬한 연기로 잠시 출연했을 뿐인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괴물에서 신하균의 든든한 조력자 오지화 형사로 명연기를 보인 김신록은 또 한번 연상호 감독과 만나 화려한 인생 캐릭터를 소화해 내며 그런 김신록의 연기에는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지옥’을 통해 탄탄한 연기 내공을 바탕으로 작품에 생명력을 더한 김신록은 최근 연극 ‘마우스피스’에 이어 쿠팡플레이 시리즈 ‘어느 날’과 JTBC ‘재벌집 막내아들‘에 출연 소식을 전하며 종횡무진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앞으로 그가 보여줄 색다른 연기 변신에 관심과 기대가 더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열린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