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키움히어로즈©열린뉴스통신
사진=키움히어로즈©ONA

(서울=열린뉴스통신) 김한빈 기자 = 키움히어로즈는 23일 2022년 KBO 신인드래프트 1차 지명 선수로 유일한 대학 선수인 성균관대 우완투수 주승우(21)를 지명했다.

강백호, 이재원과 서울고 동기인 주승우는 최고 152km 속구와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 등을 구사하는 우완 파이어볼러다. 대학 입학 후 꾸준한 기량 향상을 보이며 대학 최고의 우완 투수로 성장했으며 변화구 구사 능력과 안정된 제구력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경기 운영이 장점이다.

주승우 대학리그 성적 : 58경기 12승 4패 172.2이닝 138피안타 72사사구 235탈삼진 WHIP1.17 평균자책점 2.71

이상원 스카우트 팀장은 “주승우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꾸준히 지켜봐 온 선수다. 대학교에서 트레이닝을 받으며 기존의 안정적인 밸런스에 좋은 구속도 갖추게 됐다. 열정적이고 자기 관리가 철저해 큰 부상 없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는 점도 인상적이다. 가장 뽑고 싶은 선수가 우리 차례에 왔다는 자체가 행운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1차 지명 선수로 지명된 주승우는 “아직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기쁘다. 4년 동안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 키움은 팀 분위기가 매력적인 구단이다. 팀에서 원하는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팬들에게 내 이름 석 자가 각인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열린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