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매연-초인씨앤엠-빌리오 업무협약 체결©열린뉴스통신
한매연-초인씨앤엠-빌리오 업무협약 체결©ONA

(서울=열린뉴스통신) 김태식 기자 =사단법인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 주식회사 초인씨앤엠(대표 이명길), 주식회사 빌리오(대표 안준혁)와 함께 K-POP 공유엔터서비스와 공간 공유서비스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나선다. 

21일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은 “한국매니지먼트연합, 초인씨앤엠, 빌리오가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공동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이날 협약식에는 이명길 초인씨앤엠 대표, 안준혁 빌리오 대표 등 다수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고 밝혔다.

초인씨앤엠은 K-POP 관련 다수의 콘텐츠 제작 경험을 가진 회사로, K-POP의 원스톱 제작 시스템을 만들어 손쉬운 제작 접근성과 대중화를 목표로 한 엔터테인먼트 전문 기업이다. 빌리오는 MZ세대의 크리에이티브 공간 예약 및 커뮤니티 예약 플랫폼 빌리오(Billyo)를 운영 중인 스타트업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엔테테인먼트 중소형 기획사의 초기 운영에서 발생하는 막대한 지출을 줄여, 이를 양질의 콘텐츠 제작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하면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더 나은 제작환경을 제공한다는 목표하에 성사됐다. 상생 협력 프로젝트로 빌리오 앱의 프로버전인 빌리오’S(가칭)를 론칭해 K-POP 엔터테인먼트 공간임대 및 관련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초인씨앤엠 이명길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의 회원 및 매니저들에게 어떻게 하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에서 출발했다. 이 협약을 계기로 3사가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현 시국에 운영조차 힘든 기획사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한류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마련하는 시금석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빌리오 안준혁 대표는 “본 협약을 통해 제공되는 빌리오’S(가칭)는 최근 코로나로 위축된 대중문화예술산업에 있어 창업 및 취업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지금은 누구나 자신이 가진 재능과 창의성을 통해 이익을 추구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대이며 특히 MZ세대는 음악과 영상 기반의 콘텐츠를 소비할 뿐만 아니라 생산하는 양방향적인 형태에 익숙하다. 이러한 친구들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멤버십 플랫폼 역시 함께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열린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