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안성1동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안성시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에서 김보라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안성시) ©열린뉴스통신
9일 안성1동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안성시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에서 김보라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안성시) ©ONA

(안성=열린뉴스통신) 정양수 기자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9일 안성1동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안성시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개강식은 민건동 지도교수의 '도시재생의 개념과 이해'로 첫강의를 열었으며, 다양한 지역의 주민 40여명이 참여해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성남·창전, 낙원·봉산, 옥천, 신흥·인지 등의 동네별 조와 개인 신청자조, 2020년 기 수료생조 등 총 6개 조로 운영되며, 조별로 시간과 장소를 정해 진행하는 조별 운영 방식에 대한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사진=안성시) ©열린뉴스통신
(사진=안성시) ©ONA

특히, 지난해 기수료생조는 도시재생대학 수업을 발판삼아 역량을 다져오던 주민들이 도시재생에 대한 전문성을 다시 한 번 다지고 지속가능한 사업을 만들기 위해 사회적기업 창업교육과 병행하여 도시재생사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어 기대감을 안겼다.

또한, 주민들은 동네마을회관은 물론 수강생 개인 공간 등을 수업장소로 정하며, 도시재생에 대한 열의를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지도교수와 퍼실리테이터 및 공무원들 역시 조별로 각각 참여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관과 민의 벽을 허물어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김보라 시장은 "도시재생대학이 이론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제안해주시는 내용이 앞으로의 도시재생사업에 반영되기를 바란다"면서 "안성시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해주셔서 늘 감사드리고, 도시재생에 대한 여러분의 열정만큼 시에서도 더욱더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주민분들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열린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