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커넥터티비©열린뉴스통신
사진=커넥터티비©ONA

(서울=열린뉴스통신) 김한빈 기자 = 한국시간으로 오는 13일(일) UFC 263에서는 두 체급 타이틀 매치가 펼쳐진다. UFC 미들급 챔피언 이스라엘 아데산야(20-1, 뉴질랜드/나이지리아)가 마빈 베토리(17-4-1, 이탈리아)를 상대로 3차 타이틀 방어전에 나서고, 플라이급 챔피언 디아비슨 피게레도(20-1-1, 브라질)와 도전자 브랜든 모레노(18-5-2, 맥시코)가 타이틀 매치를 벌인다.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에서 열리는 이번 UFC 263은 13일(일) 오전 7시 언더카드부터 메인카드까지 모두 온라인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프리미엄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 된다.

미들급에서 아데산야를 무릎 꿇린 이는 아무도 없었다. 2018년 UFC에 데뷔한 아데산야는 롭 윌스킨을 상대로 2R TKO 승을 거둔 뒤 2019년에는 켈빈 가스텔럼을 넘어 잠정 챔피언이 됐다. 그리고 같은해 로버트 휘태커를 KO로 꺾으며 통합 챔피언에 올랐다. 이 기세를 몰아 아데산야는 지난해 요엘 로메로, 파울로 코스타를 잡아 타이틀 2차 방어까지 성공했다. 무결점 기록을 자랑하던 아데산야는 두 체급 동시 챔피언이라는 꿈을 품고 라이트헤비급에 월장한 바 있다. 하지만 지난 3월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얀 블라코비치에게 생애 첫 패배를 맛봤다. UFC 미들급 최장기간 연승 행진(9회) 중인 아데산야가 다시 한 번 자신의 건재함을 과시할 수 있을까. 

도전자 마빈 베토리는 5연승을 달리고 있다. 베토리는 지난 2018년 아데산야에게 당한 판정패를 설욕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했다. 베토리는 아데산야와의 맞대결 이후 앤드류 산체스, 잭 허맨슨, 케빈 베토리 등 쟁쟁한 파이터들을 잡으며 연승을 이어갔다. 이번 2차전을 앞두고 베토리는 "모든 사람들이 우리에게 집중하고 있다"며 “내가 이길 것"이라고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이어 "22살의 내가 아니다. 완전히 다른 짐승이 됐다"고 밝힌 가운데 아데산야와의 패배를 만회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코메인 이벤트에서는 챔피언 디아비슨 피게레도와 도전자 브랜든 모레노의 플라이급 타이틀전이 열린다. 지난해 12월에 열린 UFC 256에서 피게레도는 5라운드 내내 모레노 상대로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무승부를 기록한 바 있다. 페게레도가 다시 한 번 강력한 도전자 모레노 상대로 챔피언 벨트를 지켜낼 수 있을까.

이외에도 이번 UFC 263에서는 네이트 디아즈가 1년 7개월 만에 옥타곤에 돌아온다. 디아즈는 웰터급 랭킹 3위 리온 에드워즈와 5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에드워즈는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디아즈를 멈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디아즈는 5라운드 경기를 감당할 수 없을 것"이라며 "그저 내가 지치길 바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드워즈는 이번 대결을 통해 타이틀전 기회를 노리는 가운데 승리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화려한 라인업으로 재미를 더하는 UFC 263은 오는 13일(일) 오전 7시부터 언더카드와 메인카드 모두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프리미엄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만나 볼 수 있다.

UFC 263 대진 (경기순)

언더카드

[헤비급] 카를로스 펠리페 vs 제이크 콜리어

[라이트급] 파레스 지암 vs 루이지 벤드라미니

[페더급] 체이스 후퍼 vs 스티븐 피터슨

[라이트급] 프랭크 카마초 vs 맷 프레볼라

[여성 밴텀급] 파니 키안자드 vs 알렉시스 데이비스

[페더급] 모브사르 에블로예프 vs 하킴 다우두

[여성 플라이급] 로렌 머피 vs 조안 칼더우드

[라이트 헤비급] 에릭 앤더스 vs 대런 스튜어트

[라이트급] 드류 도버 vs 브래드 리델

메인카드

[라이트 헤비급] 폴 크레익 vs 자마할 힐

[웰터급] 데미안 마이아 vs 벨랄 무하메드

[웰터급] 리온 에드워즈 vs 네이트 디아즈

[플라이급] 디아비슨 피게레도 vs 브랜든 모레노

[미들급] 이스라엘 아데산야 vs 마빈 베토리

저작권자 © 열린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