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 리브메이트 이벤트(사진=대구은행)©열린뉴스통신
DGB 리브메이트 이벤트(사진=대구은행)©ONA

(대구=열린뉴스통신) 김성현 기자 = DGB대구은행은 20일부터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앱에서 DGB대구은행 주택종합청약저축에 가입하는 고객 전원에게 5천 포인트리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는 자산 관리, 소비 분석, 고객별 맞춤형 혜택 등 마이 데이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제공되는 포인트리는 리브메이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금번 금융 서비스는 130여개에 달하는 금융기관의 정보를 연동, 고객 자산 맞춤 금융 서비스 조언, 소비 스타일별 혜택이 제공되는 리브메이트에서 별도의 DGB대구은행 IM뱅크 앱 설치 없이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할 수 있어 고객편의를 제고했다. 20일부터 11월30일까지 가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조건 없이 전원 포인트가 제공된다.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업으로 플랫폼 경계 없는 대고객 서비스를 추진해온 DGB대구은행은 리브메이트와 제휴해 지난 7월부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이벤트를 비롯해 추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기존 다양한 금융·非금융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한 상품 가입 서비스를 제공해왔지만, 자산관리 서비스와 연계하여 대출 및 예. 적금, 카드 상품을 종합적으로 제휴한 사례는 리브메이트가 처음”이라고 밝히면서 “향후 마이데이터 사업이 활성화 될 것에 대비해 다양한 방법의 제휴를 시도하고 있다”는 배경을 설명했다.

임성훈 은행장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업종의 플랫폼과 금융 제휴를 통해 고객이 필요하다면 어느 곳에서든 쉽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하고자 다양한 협업과 시도를 하고 있다. 다양한 시도로 최적의 서비스를 구축해 앞으로도 고객에게 유용한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에 노력하겠다” 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열린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