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뉴스통신
©ONA

(이천=열린뉴스통신) 김은서 기자 =이천시 안흥동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가 지구단위계획구역결정을 완료하면서 사업이 본격화됐다. 이 단지는 이천의 신흥주거타운으로 급부상한 초고층 주거복합타운 단일 단지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아파트다.

단지는 이천시 안흥동 279-1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6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단일 84㎡ 아파트 945세대(예정)와 오피스텔 200실(예정), 총 1145세대(예정)와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주상복합아파트다.

앞서 7월 1일 지구단위계획구역결정고시가 완료됨에 따라 사업이 문제없이 진행될 여건을 마련한 상태다. 사업 지연 등의 문제를 완벽하게 해소했으며, 조합 사업 역시 탄력을 받고 있어 아파트단지 건립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다. 대규모 단지이지만 빠른 조합원 모집과 사업부지 내 토지소유권을 97% 확보해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성공 사례에 가까이 다가서고 있다. 지역주민 역시 5년간 지연됐던 해당 사업에 대한 우려와 불신감을 지우고 있으며, 문제없이 사업이 진행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차있다.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 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이번 지구단위계획구역결정 완료로 그간 지연됐던 해당 사업에 대한 불신감과 우려를 지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대부분의 땅을 매입 완료했고, 주변 시세도 크게 올라 조합원가와 비교 시 웃돈까지 기대되 조합원 추가모집에 서둘러 계약하려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설명했다.

이 단지가 건립되면, 이천 안흥동에 들어서는 초고층 주거복합타운의 전체적인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가 건립되는 초고층 주거복합타운은 이천시의 체계적인 개발과 관리 하에 약 5천세대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 이천의 강남으로 불리는 신흥 주거타운이다.

실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초고층 주거복합타운에 들어선 ‘이천 롯데캐슬 골드스카이’ 전용면적 84㎡ 아파트는 지난 7월 4억 9,900만원에 거래돼 지역 내 최고가를 경신했다. 이런 까닭에 이천 서희스타힐스 조합원들은 웃돈에 대한 기대감에 부풀어 있다.

우수한 입지 역시 장점으로 손꼽힌다. 단지가 초고층 주거복합타운 내 들어설 예정으로, 교통과 학군, 생활편의시설 등이 가까이 자리해 원스톱 라이프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변으로 안흥초, 이천중, 이천제일고 등 초, 중, 고교가 다양하게 들어서 있고 이천 청소년문화센터, 시립도서관, 교육복합시설 예정부지가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도 누릴 수 있다. 도보 거리에 롯데마트가 있고, CGV, NC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워 생활 편의 해결도 수월하다. 복하천 수변공원을 비롯해 안흥유원지, 이천온천공원, 온천지구 등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도 기대된다.

이천 시청, 세무서, 경찰서, 지방법원 등 주요 공공기관도 가깝다. 올 하반기에는 차세대 반도체 생산 방식인 EUV 공정이 적용되는 SK하이닉스 M16 공장이 준공할 예정으로, 배후수요 단지로도 호평 된다. 공장 가동 시 80조 2,000억원에 이르는 생산유발효과와 34만 8,000여명의 고용 창출 효과가 예측된다.

교통환경도 훌륭하다. 근거리에 중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중부대로(42번 국도) 등이 있어 주요 도심이 쾌속 연결된다. 도보로 이천종합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고, 반경 2km 내에 경강선 이천역이 자리해 강남 및 판교 등 주요 업무지구에 편리하게 출퇴근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대단지에 걸맞은 넓은 부지를 활용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단지 곳곳에는 다양한 초목이 심어진 단지 안 산책로가 조성되며, 쉼터 등 조경 특화설계도 적용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일반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공급가 역시 장점으로 손꼽힌다.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일반분양 아파트와 비교해 가격이 비교적 낮아 가열된 수도권 부동산 시장에서 내 집을 마련할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조합원 가입은 무주택자이거나, 국민주택규모(85㎡) 이하 1주택 소유한 세대주까지 가능하다.

일반분양 전 마지막 조합 모집인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 모델하우스는 이천시 중리동43-1번지에 자리해 있다.

저작권자 © 열린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