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회중 기자)©열린뉴스통신
(사진=유회중 기자)©ONA

(서울=열린뉴스통신) 유회중 기자 = 국내 1호 개인브랜드매니저로 활동 중인 국도형 작가의 ‘당신의 몸값은 얼마입니까?’가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커넥츠북 사이트 기준이다.

국도형 작가는 개인브랜드매니저라는 직업을 국내에 처음 안착시킨 인물이다. 개인브랜드매니저는 개인이 보유한 가치를 발굴하도록 도와 이를 자신만의 브랜드로 승화시켜주는 직업이다.

‘당신의 몸값은 얼마입니까?’는 작년 11월에 ‘프리랜서를 전문가로 만들어 주는 최적의 실무지침서’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발간됐다. 이후 베스트셀러 ‘이제는 대학이 아니라 직업이다’의 손영배 작가 등 다양한 인사들이 추천도서로 손꼽으며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됐다. 이번 기록은 베스트셀러 진입 1개월 만에 거둔 성과이다.

본 도서는 국 작가가 지난 10년 간 직접 현장에서 느끼고 배운 개인브랜드의 중요성을 담아냈다. 특히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전문직과 프래랜서, 1인 기업 등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제시한다. 실제로 그의 저서는 발간과 동시에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이자 스포테이너 신수지, 베스트셀러 ‘오늘도 계획만 세울래?’ 작가 홍석기 등등 다방면의 전문가들이 서평을 남기며 호평을 이끌어냈다.

국도형 작가는 “많은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베스트셀러 3위까지 오르게 되어 항상 감사드린다”며 “감사함에 보답해드리고자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자신의 브랜드를 통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도서를 기획 중이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국 작가는 국내 최다 유튜브 수익창출 채널 양성기관 열크사에서 30만 유튜버 ‘허준할매’를 탄생시키며 유튜브 내 큰 파장을 일으켰다. 허준할매는 실버유튜버 시장에서 ‘박막례할머니’ 이후 가장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내는 유튜버이다. 이외에도 20대 한 고졸 청년을 몇 년 만에 국내 정치권 중심으로 만들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커넥츠북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 캡쳐본(사진=유회중 기자)©열린뉴스통신
커넥츠북 자기계발 베스트셀러 캡쳐본(사진=유회중 기자)©ONA

 

저작권자 © 열린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