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화인미디어TV)©열린뉴스통신
(사진=유튜브 화인미디어TV)©ONA

 

(서울=열린뉴스통신) 유회중 기자 = 국내최초 유튜브 전문 교육에이전시 열크사(열린사람들 크리에이터 사관학교)가 지난 15일 수익창출 유튜버를 탄생시켰다. 열크사 출신 해당 유튜버는 채널 개설 후 3개월 만에 수익창출을 달성했다.

본 유튜브는 ‘화인미디어TV’ 채널명으로 열크사 11기 출신이다. 자동차 정보와 시사 등을 콘텐츠로 운영 중이다.

열크사 편집 교육 담당 이수열 교학팀장은 “열크사는 ‘될 때까지’라는 슬로건 아래 예비 유튜버 분들을 수익창출 유튜버가 될 때까지 만들어드린다”며 “화인미디어TV의 경우 수익창출(PRO)반 수강생으로 처음 채널기획부터 편집, 사후관리가 더해져 만들어진 유튜브 채널이다”고 수익창출 유튜브 채널의 과정을 전했다.

이어 “최근에는 허준할매건강TV가 20만을 돌파하는 쾌거를 달성했는데 열크사 출신은 될 수 있다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며 “많은 분들이 유튜브로 재능을 펼치고 수익창출까지 이루는 그날까지 열크사는 계속 수익창출 유튜버를 탄생시킬 것이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열크사는 ABC뉴스, 로이터통신, MBC, TV조선 등 국내외 언론들로부터 유튜버 양성 교육기관으로 소개됐던 크리에이터 교육 에이전시이다. 본 기관은 강동구 암사동에 위치해있으며 문의는 플러스친구 ‘열린사람들 크리에이터 사관학교’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열린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