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수원문화재단) ©열린뉴스통신
(사진=수원문화재단) ©ONA

(수원=열린뉴스통신) 정양수 기자 = 수원미디어센터는 24일 2022 마을미디어 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은 마을미디어 성장형, 마을미디어 활동형, 마을미디어 협력형 등 3개 유형으로 나눠 진행한다. 

마을미디어 성장형은 신규 마을미디어 공동체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유형으로 신규 마을미디어 활동을 하고자 하는 3인 이상 공동체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공모사업 기간 중 마을미디어 담당자가 진행하는 마을미디어 기본 이해교육을 필수로 참여해야 한다. 지원예산은 건당 최대 2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마을미디어 활동을 위한 콘텐츠 제작 및 유통을 지원하는 마을미디어 활동형은 마을미디어 활동 1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3인 이상 공동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예산은 건당 최대 5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마을미디어 협력형은 지역사회(마을/공동체/지역예술인 등)와 마을미디어의 협력을 통한 사회 현안 해결을 지원하는 유형으로 마을미디어 활동 2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3인 이상의 공동체가 지원 가능하다. 지원예산은 건당 최대 5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접수는 2월 16일부터 18일 오후 6시까지 3일 동안 센터 방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진행한다. 이메일로 접수하신 분은 원본 서류를 추후 제출해야 한다. 

이에 대해 센터 관계자는 "마을미디어 공모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공동체 미디어 활동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수원형 마을미디어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열린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