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20포스터©열린뉴스통신
전시%20포스터©ONA

(김포=열린뉴스통신) 김태식 기자 =김포문화재단은 2021년도 작은미술관 보구곶 마지막 기획전시 ‘보구곶 이웃 이야기’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구곶 이웃 이야기’展 오는 12월 14일(화)부터 2022년 2월까지 진행되며, 2021년 작은미술관 보구곶의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성과공유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본 전시는 보구곶 주민들이 직접 작가와 주인공으로 참여했다는 점에서 특색이 있다.

보구곶%20미술학교%20단체%20©열린뉴스통신
보구곶%20미술학교%20단체%20©ONA

김포문화재단 운영 작은미술관 보구곶은 매년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참여형 프로그램들을 진행해 왔다. 2021년 올해는 보구곶 이웃작가가 함께 한 ‘보구곶 미술학교’와 보구곶리 주민들의 추억을 소환하는 ‘보구곶 인생사진관’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 바 있다.

보구곶%20인생사진관%20컨셉사진©열린뉴스통신
보구곶%20인생사진관%20컨셉사진©ONA

이번 전시에서는 보구곶리 주민들과 함께 진행했던 문화예술프로그램의 결과물들을 전시로 선보인다. 보구곶 미술학교를 통해 완성된 회화작품 40여점과 보구곶 인생사진관 컨셉사진 15점이 전시된다.

특히, 보구곶 주민들은 본 전시에서 문화재단 프로그램을 통해 받은 문화예술 향유 혜택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목표와 다짐을 다졌다. 전시기간 동안 이들은 폐식용유를 활용하여 친환경비누와 수세미를 만들어 소외계층을 돕는 데 동참하기로 한 것이다. 이와 같은 움직임은 ‘작은미술관 보구곶’의 운영취지 및 ‘에코뮤지엄’의 발전모델을 제시하고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김포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주민이 직접 작가가 되고 주인공이 되는 전시로, 주민 참여형 뮤지엄 사업의 성공적 사례라 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김포문화재단은 다양한 형태로 시민이 참여하고 주도할 수 있는 사업들을 구상하고 시민들과 함께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계획과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 해를 마무리하는 길목에서 김포문화재단의 풍성한 문화예술공연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 있다.

박해미%20라비앙로즈©열린뉴스통신
박해미%20라비앙로즈©ONA

오는 24일 에는 12월 연말공연 ,경기컬쳐로드 '박해미의 '라비앙로즈' 가 김포 아트홀에서  뮤지컬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배우 황성재와 함께하는  화려한 무대가 마련 되어있다 '

금난새%20메리크리스마스©열린뉴스통신
금난새%20메리크리스마스©ONA

이어서 25일에는  마에스트로  금난새의  'Merry Christmas'  가 준비 공연 될 예정이여서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키워드

#김포시
저작권자 © 열린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