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판타지' 공연 장면 (사진=비바츠아트그룹) ©열린뉴스통신
'신세계 판타지' 공연 장면 (사진=비바츠아트그룹) ©ONA

(서울=열린뉴스통신) 김한빈 기자 = "코로나야 물러가라!" 코로나 팬데믹 극복을 기원하는 특별공연 ‘신세계 판타지’(New World Fantasy)가 태권트롯으로 명성을 얻은 나태주와 함께  9일 오후 7시 30분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융복합 축제형 아트포츠(Artsports) 작품으로 서양의 대표 장르 발레와 한국의 국기인 태권도의 절묘한 조화 속에 IT국악, 미디어아트가 가미돼 환상의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여기에 우리의 전통 리듬을 현대적으로 재창조한 퓨전 타악 국악밴드 '런(RUN)'의 파워풀한 대형 북 장단은 관객을 휘어잡는다.

공연은 태초의 불과 하늘의 소리를 상징하는 대북공연과 레이저쇼를 통해 우주 생성의 신비함과 웅장함을 태권도와 함께 형상화시키면서 막이 오른다.

'신세계 판타지' 공연장면 (사진=비바츠아트그룹) ©열린뉴스통신
'신세계 판타지' 공연장면 (사진=비바츠아트그룹) ©ONA

이어 △1막-역동적인 태권도 퍼포먼스가 보여주는 ‘비상’(飛上) △2막-발레의 우아함과 태권도의 강인함으로 인간생명의 위대함을 표현하는 ‘생명 탄생의 축복과 희망의 꿈’ △3막-발레의 우아한 동작으로 표현하는 ‘더 드림’ △4막-축제를 알리는 환상적인 ‘레이져쇼’ △5막-서양의 드럼 리듬과 국악의 장고 가락을 접목시킨 ‘런 비트’로 이어진다.

특히 국악그룹 ‘런’의 대북공연팀은 큰북이 고정되어 있는 다른 작품과는 달리 북을 자유자재로 움직여 생동감과 율동감을 고조시킨다. 여기에 나태주의 신묘한 태권도 기예는 더한층 흥을 돋운다.

이어 클래식 발레와 태권도의 퓨전 무대가 환희에 찬 새로운 세계로 승화하면서 관객들과의 소통을 위한 나태주의 마무리 공연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공연을 기획한 조윤혜 비바츠아트그룹 대표(남서울대 교수)는 “박력적인 태권도 품새, 환상적인 LED 빛, 고상한 발레 율동의 에너지가 세상을 밝히는 빛살이 되어 코로나를 물리치고 희망찬 새 세상을 열어간다는 메시지를 전한다”고 설명했다.

또 “신세계 판타지는 환상의 IT미디어, 강인한 태권 정신, 강렬한 타악그룹 등이 첨단 혁신도시와 이상적인 미래 세계를 지향하는 천안시의 비전을 표현해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천안의 다문화가족 약 100명이 이번 공연을  관람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기업과 예술단체 간 메세나 지원사업으로 대명소노그룹이 지원하고 천안시가 함께하며, 천안시교육청·한국메세나협회·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신세계 판타지' 공연장면 (사진=비바츠아트그룹) ©열린뉴스통신
'신세계 판타지' 공연장면 (사진=비바츠아트그룹) ©ONA

 

저작권자 © 열린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